adsense4


삼성 Galaxy S5와 iPhone 5s의 부품 가격 비교... 관심글/기사

삼성 갤럭시 S5의 부품표에 있는 부품들을 기준으로 추정한 가격을 비교한 기사입니다.


이 기사로 또 삼성 관계자 분들의 이상한 댓글이 달릴지 모르겠습니다만, 삼성을 까고 어쩌고 할 그런 내용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소개를 합니다. ㅎㅎ
일본 wired.jp에는 기사 제목도 "Galaxy S5の部品コストは、iPhone 5sより高額"라고 달았습니다. 부품 비용이 iPhone 5s보다 고가라는 것이죠. 

최신 기기들을 분해하여 부품 비용을 추정하는 것으로 유명한 IHS라는 곳에서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Galaxy S5를 대상으로 했다는 기사입니다. Galaxy S5의 32G 모델이 대상이었는데요. BOM(Bills Of Materials)라는 부품 명세서에 의하면 $251.52라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부품의 비용만 계산한 것으로 인건비나 기타 부가적인 비용은 포함 되지 않은 것입니다.

삼성 Galaxy S4와 S3의 BOM 가격은 각각 $236, $205였다고 하며, iPhone 5s는 $207이라고 합니다. 단순 가격 비교로 다른 삼성 Galaxy 시리즈나 iPhone5s보단 비쌉니다. 

하지만, 성능 개선과 추가에 따라 부품 비용이 증가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싶습니다. 예로 부품 중에 가장 비싼 것이 5.1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라는데 선명하고 큰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서 감내해야 할 비용이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부품들이 추가 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기사를 통해서 알았는데요. S5에는 심박수 측정 센서($1.45)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Galaxy S5전용의 모바일 헬스케어 관련한 다양한 앱들이 나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그러고 보니 해외에서 건강 관련 회사의 앱이 삼성 Galaxy S5에 번들 되었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나는데 찾아 봐야겠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9
66
399932

160x600스크래퍼

네이버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