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4


호주에서 해커가 iPhone/iPad 잠금 해제에 대한 '몸값'을 요구하는 황당 사건 빈발 관심글/기사

잘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아이패드가 갑자기 사용 할 수 없도록 잠겨 버리고, 해제 하려면 돈을 보내라는 메시지가 온다면 황당할 겁니다. 그런데 이런 황당한 사건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나 애플 포럼에 올라온 내용에 의하면 사용 중이던 아이폰/아이패드가 갑자기 해제 불가능한 잠금 상태가 되어 버리는 증상이 발생했고,  화면에는 "Device hacked by ... For Unlock Devices ..." 와 잠금 해제를 원하면 PayPal의 지정된 계좌로 $100을 송금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잠금 상태가 될 때 등록한 Apple ID의 이메일로 Find My iPhone에서 Remote Lock(원격 잠금) 알림 메시지가 도착 했다고 합니다. 

분실 된 iPhone/iPad나 Mac을 찾기 위해 WWDC2009에서 발표 된 기본 기능인 Find My iPhone이 이렇게 악용 될 수도 있나 봅니다. Fine My iPhone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pple ID로 웹 iCloud나 다른  Apple기기에서 로그인 해야만 하는데요. 해커가 사용자의 Apple ID와 암호로 부정 로그인 한 iCloud에서 Find My iPhone 기능의 Remote Lock(원격 잠금) 및 메시지 표시를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Find My iPhone에 의한 원격 잠금은 평소에 잠금 상태에서 암호 사용을 하고 있지 않았던 경우에만 해제를 할 수 없는 것으로 평소에 잠금 해제 암호를 설정한 사용자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원격 잠금에 사용 되는 암호가 설정에서 지정한 암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잠겨도 암호를 사용하면 바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호주를 중심으로 뉴질랜드, 영국에서 많이 발생 했다고 하는데요. 지역적인 어떤 서비스에서 애플 아이디와 비밀 번호가 유출 된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유사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 Apple ID의 비밀 번호 뿐만 아니라 사용 중인 다른 서비스들의 비밀 번호도 즉시 변경 할 것을 권고 하고 있답니다.



 





덧글

  • virustotal 2014/05/28 13:46 #

    피쳐(폴더)폰 사용함 해커야 공격해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
101
400774

160x600스크래퍼

네이버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