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4


도쿄의 시나가와 여자학원, 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Evernote Business」도입 여기는 일본

도쿄 시나가와 여자학원이 고교2학년 전체 학생 205명 대상으로 Evernote Corporation의 기업용 클라우드서비스 「Evernote Business」의 도입을 5월부터 시작했습니다. 학급의 연락내용이나 학생회의 회의록, 기타 자료등의 공유를 위해 활용 되는 한편, 년간 학습 내용을 디지털화 하는 것을 포함해서, 각 선생님들이 작성한 동영상을 YouTube에 업로드 하고 학생이 동영상으로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Evernote를 사용 한다고 합니다.

시나가와 여자 학원은 작년 10월부터 선생님들과 학생 사이의 연락장으로 Evernote를 사용하기 시작하는등 IT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이 장래 국제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리더의 육성을 도모할 목적으로 제정한 2014년도 "수퍼 글로벌 하이스쿨(SGH)"의 지정교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Evernote가 2012년 12월에 릴리스한 중소기업용 클라우드서비스 "Evernote Business"는 자료와 음성, Web페이지등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보존하고, 모든 단말에서 확인하고 편집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2,000사 이상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자체적으로 서비스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보다는 기존 서비스를 자신들에게 맞게 활용하여 목적하는 것을 달성하려고 하는 것도 고려를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서비스에 종속되어 원하는 형태로 수정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Evernote의 교육 현장에 활용 되는 모습이 국내에서 활성화 되고 있는 학교의 알림장을 대체하는 모바일 서비스들이 참고 할 만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Evernote Corporation
https://evernote.com/intl/jp/
시나가와여자학원(品川女子学院)
http://www.shinagawajoshigakuin.jp/









 

통계 위젯 (화이트)

414
74
402033

160x600스크래퍼

네이버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