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4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도래? 사용자 행동 패턴으로 부터 범죄를 예지하는 BioCatch사 관심글/기사

톰크루즈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는 미래에 모든 범죄에 대해서 사전에 예지 해서 발생 자체를 방지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런 영화 같은 내용을 예지가 아닌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서비스 하려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BioCatch"사는 독자적인 "behavioural biometric authentication and threat detection" 기술을 이용해 은행이나 e-커머스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범죄를 미연에 방지 하는 회사 입니다. BioCatch사는 e-커머스나 은행 사이트의 한명의 이용자에 대해 "400여개의 생물 행동학적, 인지학적, 그리고 심리학적인 파라미터"를 수집하고, 그중에서 중복 되지 않는 단일 프로파일(unique profile)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보면서 위험한 트랜잭션을 줄이거나 사이버 위험을 방지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사이버 위험이란 계정 갈취나 악성 프로그램, 원격 접속 공격, MITB등입니다. 


BioCatch가 사용하는 범행예지기술은 조사 대상 이용자에게 들키지 않고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범행자의 특유의 행동 패턴을 종류를 정하는  "Invisible Challenges"라고 부르는 기술인데요. 이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할 때나 트랜잭션을 일으키는 순간에 마우스 포인트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짧은 순간에 이용자가 무엇을 하는지, 마우스를 어떻게 조작을 하는지로부터 이 이용자의 미래의 행동을 특정할 수 있는 프로파일을 얻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BitCatch는 기존의 다른 인증 기술이나 범죄 발견 기술을 대체 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버 범죄를 미연에 막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14
74
402033

160x600스크래퍼

네이버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