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4


구글에서 골판지로 만든 VR헤드셋 프로젝트 "Cardboard" 관심글/기사

Google의 I/O컨퍼런스에 참가했던 참가자 모두에게 골판지로 만들어진 VR헤드셋을 나눠 줬다고 합니다. 관련 동영상은 아래 기사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글루스에 동영상을 넣을 수 없어서 캡쳐한 동영상의 첫 화면입니다. )

정해진 순서대로 접으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VR헤드셋이 완성 됩니다. 아래 이미지가 순서대로 접어 완성하는 과정을 GIF애니메이션 이미지화 한 것입니다. 구글 내부에서 프로젝트 이름은 "Cardboard(골판지)"입니다. 
관련 기사나 동영상을 보면 볼 수록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흔적에 놀랐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것인데요. 바로 자석을 활용한 스위치입니다. 헤드셋을 통해 화면을 보면서 선택이 필요한 경우에 자석을 슬라이드 시키는 겁니다. 그러면 자력의 변화가 생기는데, 그것을 안드로이드 앱이 파악하여 처리하도록 되어 있다고 하네요. 

화면상 아이템의 이동은 헤드셋을 쓴 상태에서 머리를 좌우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헤드셋이라는 특성 때문에 안드로이드폰의 화면을 조작할 수 없는 상황을 앞선 두가지 방식으로 해결 해 내었습니다. 

골판지를 이용한 VR헤드셋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에 대해 Oculus Rift의 고액 인수에 대한 야유 차원 이었다거나, Google이 인수하지 못한 것에 대한 분함을 표시 하기 위해서 였다거나 하는 이야기가 있었나 봅니다. 프로젝트 팀에서는 전혀 아니라고 한다네요. 

Google은 "Cardboard"를 활용해서 다양하게 개발 할 수 있는 개발자용 툴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에서 3D 화면을 구현하는 것에 맞춰진 상품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굿게임쇼2014에 참가했던 마크잇사의 "Fungla3D" 제품으로 종이로 접어 만드는 스마트폰용 3D안경입니다.
당시 체험 해 보면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했다고 생각 했었습니다. 마크잇사도 VR헤드셋 영역으로 확장을 해 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Google의 제품의 대체 상품으로 발전을 시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Cardboard 개발자 Tool Kit : https://developers.google.com/cardboard/overview







덧글

  • 미라스케 2014/06/30 02:29 #

    아, 이런 거 아이폰용으로도 만든 게 있다고 본 것 같아요. 천 엔으로 만들 수 있다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1
71
406474

160x600스크래퍼

네이버Analysis